아직까지 한국 pc방 게임플레이 점유율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클라이언트란 네트워크로 연결된 서버에 주된 작업이나..

좀 복잡할수도 있으므로, 여기까지 하도록하겠습니다. 그러면 사진으로 좀더 쉽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의 클라이언트를 실행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실행은 클릭후에는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클라이언트란, '라이엇 게임즈' 회사내의 서버에 접속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쉽습니다. 싱글플레이가 아닌 멀티플레이, 즉 온라인게임은 플레이어(나)와 플레이어(다른)끼리 할수있는 서버라고 보시면되겠습니다. 물론 리그 오브 레전드 시스템상 AI상대 대전이라고 해서 봇이랑도 같이 할수있습니다.

로그인후 화면은 아래의 사진과 같습니다.

여기서 리그 오브 레전드의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실수있습니다.

그럼 아래의 사진으로 간단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말그래도 클라이언트의 버젼을 나타납니다. (항상 최신버젼을 유지해야만 플레이어들과 함께 즐기실수있습니다. 업데이트는 로그인전 항상 자동으로 최신유지가 됩니다.)

②게임시작버튼입니다. 클릭후 다양한 모드로 게임을 즐기실수있습니다.

③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프로필 아이콘입니다. 자기 자신의 레벨도 확인가능합니다. 최대레벨은 30까지 입니다.

④게임내의 상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점위의 하얀색 네모박스는 제가 가려놓았지만, 자기 닉네임과 자기의RP,IP 수치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⑤내정보를 클릭하면 자기 자신의 게임플레이 현황을 볼수있으며, 룬 세팅, 특성 세팅등 플레이전 자신의 정보를 확인 및 수정할수있습니다.

⑥왼쪽 물음표 버튼은 도움말 버튼이며, 처음 플레이하는 플레이어한테 도움이 될수있는 정보입니다. 옆의 톱니바퀴 모양은 클라이언트의 환경설정 버튼이며,  소리,채팅,기본설정등을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⑦번의 사진은 상점내의 새정보를 나타내주는 그림입니다. 주로 챔피언 세일 및 정보를 나타내주곤 합니다.

⑧제일 큰 사진으로 거의 항상 새로운 소식들을 큰 사진으로 접할수있습니다. 클릭하면 인터넷으로 새소식을 확인 할수있습니다.

⑨⑩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공지사항 및 업데이트등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⑪ MSI,월드 챔피언십 등, 세계적인 큰 E-sports의 경기들이 있을때만 확인할수있는 새로운 버튼 입니다. 보통은 아래의 사진처럼 아무 버튼이 없습니다.

그리고 설명을 안드린 맨 오른쪽 하단의 세개의 버튼은 자기 자신의 친구,클럽,채팅,자기의 최신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실수있습니다.

그럼 게임시작과 상점,내정보창도 잠깐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시작 버튼을 눌렀을때의 모습입니다.

상점내의 모습입니다.

내정보의 모습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설명하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정보입니다. 어느정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의 플레이영상 사진입니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게임플레이시 모습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과거,현재 앞으로 달라질 클라이언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제가 여태까지 전부는 아니지만, 사진을 통해서 보여드렸었고, 과거의 클라이언트 모습을 보여드리도록하겠습니다.

 

롤은 2011년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하기 이전부터 북미에서 2009년에 정식서비스가 시작된 게임입니다. 그럼 2009년의 클라이언트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2009년 베타 테스트....

제가 시즌1때부터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이사진들이 베타때의 모습인지, 정식서비스 후의 모습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허나, 해외 포럼에서는 클로즈 베타때의 old stuff(오래된것)으로 나와있습니다.

2011년 한국 서버 오픈!

그럼 이번엔 너무 과거로 간듯 하니 한국 정식서비스 당시로 가보도록하겠습니다.

한국서버가 오픈하기 이전, 이미 한국인들한테 인기가 있었기 때문에, 북미서버 이전이라는 서비스와 함께 오픈되었습니다. 저는 사실 이때 이게임이 있는줄도 몰랐습니다.

한국서버 오픈후 클라이언트의 모습입니다. 확실히 지금과 차이가 납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퀼리티 면에서는 더 좋아졌다고 볼수있습니다.

맵 또한 달라 졌으며, 이때의 맵 또한 즐기지 못했습니다. 옛날 플레이 동영상을 보면 확실히 많은 발전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클라이언트가 더 발전한다면 어떤 모습으로 나올까요? 현재 라이엇에서 테스트중인 클라이언트가 있습니다.

새로운 클라이언트! (알파 테스터 신청하기)

동영상을 보시면 보다 빠르게 클라이언트의 달라진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물론 아직 도입되지않은 클라이언트 시스템입니다. 한국 새소식 게시판의 개발자 블로그에서도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devblog&mod=view&schwrd=&p=1&idx=252642&p=1#.Vzp5BptJmUk

위 링크를 클릭하신후 읽어보시면 이러한 글을 보실수있습니다.

나머지 글도 읽어보신후에 링크라는 글을 클릭후 들어가시면,  알파 테스터가 무엇이며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쭈욱 읽어보시고 관심이 있으시다면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도 신청은 했지만 아직 당첨은 안됬기 때문에 미리 나와있는 글을 토대로 살펴보기만 해보겠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현재 6.9패치 기준으로 본다면, 랭크게임 픽벤할때와 별 다르지 않습니다. 조금더 개선된 느낌만 보입니다.

=비공개선택 및 사용자설정게임시=

=시즌 6 랭크 벤픽 업데이트 당시..=

첫번째사진으로만 보자면, 시즌6와 비교했을때 별다른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이럴때 테스터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피드백을 해주는것이 가장 중요한듯 싶습니다.

테스트는 정말 중요한법입니다. 잘못 했다가 반응이 안좋으면 기존 플레이어한테는 불만이 이만저만 아닐듯 싶습니다.

해외유튜버가 올린 동영상도 보았지만, 아직 테스트 해보지 않아서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알파테스트에 신청하고 싶은분들은 알파테스트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신청이 완료!

결과는 공지사항에 나와있듯이, 당첨이 된다면 이메일주소로 당첨결과가 나올것이고, 자기 해당 이메일주소로 안왔다면, 아직 당첨이 안됬다는 얘기 입니다. 당첨결과가 언제인지 밝히지는 않았기 때문에, 계속적으로 이메일을 확인하시는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으로 계속적으로 변화된 클라이언트를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한국서버 오픈당시때부터 즐기지 않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의 정확한 변천사를 소개드리지 못한점, 송구스럽습니다. 아무래도 시즌5때부터 롤을 알게되었기때문에 시즌6까지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만약에 이번에 알파테스터에 당첨이 되면, 후기로 최대한 빠르게 블로그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못난 필력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이준아

,